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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-17 시리즈의 본격적인 양산 버전.
무려 3405대가 생산되었습니다. 전시 제작에 맞추기 위해 B-17 F의 기업과 Boeing, Lockheed 's Vega, Douglas 'B.V.D. 사이에서 본격적인 제작이 진행되었습니다. 이 생산 설비는 계속해서 다른 폭격기를 생산했습니다. 보잉은 캔자스 위치 타, 캘리포니아 산타 모니카 더글러스, B-17을 위해 새로 지어진 긴 비치 공장에서 생산했다. 이 생산 방식은 B-17 E에서 고안되었지만 두 회사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. 보잉은 2, 록히드 베가 곤장은 500 대, 더글러스 긴 비치 곤장은 605 대를 생산했다. B-17 F는 B-17 E 초기 버전의 확장 버전이지만 외관상 E 유형과 뚜렷한 차이는 없습니다. 라이더의 디자인 변경 만이 주요 개선 사항의 특이점입니다. 라이더의 플렉시 글라스를 나눈 금속 골격이 사라지고 원통형 유리가 라이더 전체를 덮었습니다. 안경은 라이더의 옆 슈터의 사격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조금 더 확장되었으며, 이후 버전에서는 바깥쪽으로 튀어나온 "치클"형 건 시트로 교체되었습니다. 마찬가지로, "Bendix" 건은 이후 모델의 라이더를 보호하기 위해 코 아래에 설치되었으며 B-17 G도 이어졌습니다. 최신 경량 R-1820-97 사이클론 엔진이 장착되어 더욱 넓어진 새로운 프로펠러 블레이드로 비행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. 사이클론 엔진은 이륙 시 1, 25,000피트에서 1 생산했습니다. 최고 속도는 25,000피트에서 299m pH (약 491km / h)였습니다. 증가했을 때 25,000피트에서 1 520km / h의 속도를 냈습니다. B-17 F의 무게는 후기 단계에서 65,000파운드에서 72,000파운드로 증가했지만 B-17 시리즈 중에서 가장 빠릅니다. "도쿄 탱크"라는 외부 연료 탱크와 자동 반출 연료 탱크를 설치하여 범위는 6,791km로 증가했으며 폭발 용량도 외부 폭탄 판매대 (각각 2 적재)'로 인해 10,000파운드로 증가했습니다. 외부 폭탄 창의 왼쪽과 오른쪽). 1942년 5월 30일 비행 B-17 F는 즉시 유럽 B-17 E를 밀어내고 1943년 1월 27일 Wilhelmshaven 공습에 처음으로 참여했습니다. 유명한 Memphis Bell 항공기도 B -17F입니다.